꾸지뽕이란 Home > 꾸지뽕 이야기 > 꾸지뽕이란

 

꾸지뽕이란?

꾸지뽕나무는 뽕나무과에 딸린 작은키 나무입니다. 뽕나무를 닮았다 하여 꾸지뽕나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줄기에 길고 날카로운 가시가있고 뽕나무과에딸린 식물로써 동의보감에 따르면 자양, 강장의 효능이 있고 신체허약증, 정력감퇴, 음위, 불면증, 시력감퇴 등에 효과가 크며, 나무껍질과 뿌리는 여성들의 온갖 병에 좋다고 합니다.
예로부터 민간요법으로 갖가지 암을 치료하는데 활용해 왔고 특히 위암.결장암.직장암같은 소화기암과 폐암, 간암, 기관지암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꾸지뽕나무는 화학요법이나 방사선요법을 쓸수 없는 환자들한테 써서 좋은 효과를 보고 있는데 종양을 더 자라지 못하게 하거나 줄어들게 할 뿐만 아니라 통증을 가볍게 하고 식욕을 증진시켜 몸무게를 늘려주고 복수를 없애 주는 작용이 있습니다. 또한 말기 암환자의 저항력을 키워 주는 효과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거의 부작용 없이 암치료에 좋은 효과가 있는 식물입니다.

꾸지뽕나무의 효능

  1. 암을 억제 시키는데 뛰어납니다.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후라보노아드계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암세포의 성장을억제하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특히 위암.식도암.직장암.자궁암.간암.폐암등에 잘 듣습니다.
    줄기와 잎을60~120g에 물 한되를 기준으로붓고 약한 불로 물이 반으로 줄때까지 달여서 수시로 마십니다. 암으로 인한 통증이 줄어들고 복수가 빠지며 전반적으로 몸의 상태가 좋아집니다. (암에는 꾸지뽕기름을 내어 복용하면 더욱 좋습니다.)
  2. 만성간염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가는 줄기와 잎을 30~60그램 조릿대 10~15그램.오리나무껍질 30~50그램에 물 한되를붓고 물이 반으로 줄때까지달여서 수시로 마십니다.
  3. 여성분들의 각종질병, 자궁염, 냉증, 생리불순에 특히 좋습니다.
    꾸지뽕나무30~60 그램에 물 한되를 붓고 반으로 줄어들대까지 달여서 수시로 복용합니다.
  4. 폐결핵 기침에도 잘 듣습니다.
    꾸지뽕나무 30~50그램을 물 한되를 붓고 반이 되도록 달여서 하루 3~4 회 복용합니다. 가래를 없애고 각종 균을 죽이거나 억제시킵니다.
  5. 간신을 보호하며, 음혈을 보호합니다. 음혈를 내리는 작용도 합니다.
  6. 기억력이 증진되고 정신을 안정시킵니다.